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Home > 체육회 알림 > 보도자료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20220504]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창단식 열고 공식 출범

홍보협력팀
2022-05-09 10:13:23
조회 954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 휠체어농구단이 창단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다.
 
□ 코웨이는 04일 서울 구로구 G타워에 위치한 코웨이 본사에서 휠체어농구단 창단식을 개최했다. 창단식에는 휠체어농구단 선수 및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주원홍 대한장애인체육회 부회장, 고만규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이날 창단식에서는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가 새로운 코웨이 구성원이 된 선수들에게 유니폼과 함께 사원증을 전달했으며 코웨이 임직원들은 선수단에 꽃다발을 전하며 환영했다.
 
□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창단은 ESG경영 일환으로 장애인 고용 창출과 장애인 스포츠를 지원하고 휠체어농구의 장기적 발전을 위해 추진됐다.
 
□ 코웨이는 선수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선수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운동 용품 및 훈련 장소를 지원하고 휠체어농구단 선수 전원을 직원으로 채용해 생활 안정을 돕는다.
□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초대 단장은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을 지낸 임찬규 단장이 맡았다. 국내 휠체어농구 선수 출신 1호 지도자인 김영무 감독이 첫 지휘봉을 잡았으며, 주장인 양동길 선수, 2021 KWBL 휠체어농구리그 MVP에 선정된 오동석 선수와 신인상을 수상한 윤석훈 선수를 비롯해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 코웨이는 추가 선수를 영입해 전력을 보강하고 장애인 휠체어농구 종목 발전을 위해 유망주 발굴과 선수 육성에 힘쓸 계획이다.
 
□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주장인 양동길 선수는 “저에게도 친숙한 기업인 코웨이의 구성원이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웨이 일원으로서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 더욱 좋은 경기로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코웨이의 새로운 구성원이 된 선수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앞으로 선수들이 활동하는데 부족함 없도록 회사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코웨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장애인 농구단을 필두로 ESG 경영의 폭을 더욱 넓혀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고만규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은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창단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12년을 함께한 서울시청 휠체어농구팀을 이제 코웨이로 떠나보내야 하는 날로 그동안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임찬규 단장 이하 선수단 여러분들에게 앞으로 건승하시길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전했다.
 
□ 한편, 코웨이는 지난 4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하고 지속 가능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장애인 고용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한 바 있다.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네이버 블로그 공유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