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Home > 체육회 알림 > 보도자료

[20251217] '2025 서울특별시 장애체육인의 밤' 성료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2026-01-05 18:55:41
조회 23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한 ‘2025 서울특별시 장애체육인의 밤’ 행사가 12월 17일(수), 용산구에 위치한 피스앤파크컨벤션에서 성대히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 발전에 이바지한 선수와 지도자,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을 다지는 자리로, 김병민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 아이수루 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 등 내외빈과 장애인체육회 임직원, 장애인체육 관계자 230여 명이 참석해 2025년을 뜻깊게 마무리했다.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황재연 수석부회장의 환영사와 김병민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 아이수루 부위원장의 축사에 이어, 서울특별시의회 최호정 의장의 영상축사, 김형재 의원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2025년 한 해 동안 각 분야에서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헌신한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표창은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와 지도자 및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 발전에 기여한 장애인체육 관계자 총 61명에게 수여됐다. 수상자는 서울특별시장 표창 37명,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표창 5명,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장 표창 19명이다.

특히 이스타항공(주), 동아오츠카(주), CJ대한통운, ㈜케이티에스글로벌 등 장애인선수을 채용하거나 장애인체육 분야 후원을 통해 ESG 경영에 앞장서며 약자와의 동행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 및 관계자들도 장애인체육 활성화에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장)을 대신해 참석한 김병민 정무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2025년은 제22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종합 2위 달성과 서울국제초청장애인파크골프대회, 월드보치아컵 등 국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장애인체육에 대한 인식개선과 동시에 글로벌 스포츠 도시인 서울특별시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인 한해였다.”라며 “이러한 성과는 장애인체육 발전에 동행한 오늘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의 헌신 덕분”이라는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한 “서울특별시는 장애인체육을 더 활성화하여 장애인이 행복한 체육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스포츠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이수루 부위원장은 의장상 수상자들에게 직접 상장을 수여하며,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들의 노고에 존경을 표했다. 또한, 시의회 차원에서 장애인 체육인들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를 전하며, 장애인체육 환경 개선과 선수 지원 확대, 지속 가능한 장애인체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정책적·제도적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다짐했다.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황재연 수석부회장은 “2025년은 IPC(국제패럴림픽위원회) 정기총회 개최를 비롯해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이 한 단계 도약한 뜻깊은 해였다.”며 “한 해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장애인체육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분들에게 깊은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다가오는 2026년에도 새로운 도약을 함께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시기를 기원한다.”고 격려의 말을 덧붙였다.
 
이번 행사는 2025년 한 해 동안 서울특별시 장애체육인들이 거둔 성과를 기념하고, 다가오는 2026년을 향한 새로운 도약의 의지를 다지는 공식적인 자리로 마련되었다. 서울특별시와 장애인체육 관계자들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개최된 이번 화합의 축제를 통해,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는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의 비전을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