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장애인스포츠기자단

Home > 참여공간 > 장애인스포츠기자단

은평구 장애 체육인 합동 결혼식 및 금혼식 개최

허명 기자
2023-06-30 16:53:56
조회 494
 
[은평구 장애 체육인 합동 결혼식 및 금혼식 개최]
허명 기자


서부재활체육센터와 은평구장애인체육회의 공동으로 개최한 “은평구 장애 체육인 합동 작은 결혼식”이 5월 10일(수) 서부재활체육센터 1층 르네상스 갤러리에서 진행됐다.
 
이 합동결혼식은 경제적 어려움과 힘겨웠던 삶에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은평구 거주 장애체육인 및 장애체육인가정을 대상으로 사전신청을 받아 결혼식 한 쌍의 부부와 50년을 기념하는 금혼식 세 쌍을 위해 이순화 디자이너의 총기획으로 작은 결혼식이 개최되었다. 합동 결혼식은 신랑·신부 예복, 메이크업, 기념앨범 등 결혼에 필요한 모든 물품과 피로연이 무료로 진행됐다.


 
이번 합동결혼식에는 서부재활 체육센터에서 탁구, 수영 등을 즐기시는 장애인체육인과 가족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초청 인사 등 120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김병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김미경 은평구청장, 박주민 국회의원, 김준호 엔젤스헤이븐 법인대표 등의 축사와 가족의 축하메세지 전달, 소프라노 정찬희, 성악가 박완, 바이올리리스트 유남규님 축하공연, 신랑신부 행진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미경 구청장은 축사에서 “비록 장애를 갖고 있는 신혼부부이지만 장애인 부부가 하나가 되어 비장애인보다 더 큰힘을 발휘할 수 있다. 5월 멋진 날 장애의 역경을 딛고 화촉을 밝히는 4쌍의 장애 체육인 부부 앞날에 큰 축복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하였으며, 서부재활체육센터 황요섭 관장은 “장애인도 직업과 가정을 갖는 등 지역사회의 환경과 활동 영역에 있어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대우받으며 살아갈 자격이 있으며, 이번에 결혼하는 장애인이 행복한 가정을 이루어가는 모습을 기대하고 장애인 복지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네이버 블로그 공유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