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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총무팀
2018-12-05 19:04:44
조회 1,810

q****y님, 안녕하세요?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인사채용 담당자입니다.

먼저 채용에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우편접수나 방문접수라 되어있는데 온라인 지원이 아니라 굳이 우편이나 방문접수를 원하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지원자나 담당자 양측에 전혀 도움이 되지않는 방식인거같아서요!

- 온라인 지원은 이메일 접수를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는 지원서 접수 시 서류 내의 서명을 통해 본인 확인을

진행하고 있으나, 채용 진행 시 서명을 스캔하여 접수하는 부분에 대한 불편사항이 자주 접수된 바 있습니다.  이에 지원자의 편의를 위해

실물 지원서를 접수받아 스캔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관련규정에는 이메일 접수가 필수 사항은 아니나 향후 채용 계획

수립 시 접수기간을 늘리고 이메일 접수를 진행하는 개선방안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2. 서류합격도 되지않은 상태에 주민등록초본을 요구하는건 왜인가요? 보통 서류합격자가 면접보러 갈 때 들고가는 제출본이라서요!

- 주민등록초본은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처무규정상 필수 제출서류로, 병역사항의 확인을 위해서만 활용하고 있습니다.  

차기 채용부터는 최종 합격 이후 주민등록초본을 제출받을 예정입니다. 

 

3. 개인정보수집동의서에 사진을 부착하는 이유는 뭔가요? 요즘 사진은 필기시험이 있을경우 본인확인용으로 사용하는데요

- 개인정보수집동의서는 지원자가 본인임을 확인하는 용도 외에는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하지 않으며,

행정안전부령 [지방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북] 의 양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역시 차기 채용부터

서류 합격자에 한해서만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제출받을 예정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은 최근 블라인드채용의 확산에 따른 적용 과정에서 많은 고민이 있었던 부분입니다.

다시 한 번 애정 어린 지적에 감사드리며, 더욱 숙고하여 청렴하고 철저한 공정 채용 진행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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